보이스피싱 112로 신고하면 예방부터 대응까지 한 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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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의 활동 내역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는 보이스피싱 신고와 제보를 처리하는 데 매우 효과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국민들이 112로만 신고하면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빅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 및 분석해 실효적 대책을 즉시 추진하고 있습니다.


센터의 효율적인 대응체계

  • 경찰청 외에도 금융감독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 소속 상담원들이 함께 근무
  • 보이스피싱 신고절차 및 피해구제가 대폭 간소화되어 한 번의 신고로 원스톱 처리 가능
  • 국번없이 112번으로 보이스피싱 신고를 일원화
  • 스마트폰에 추가된 피싱 제보 기능을 통한 간편 제보 시스템 구축

사례 및 활동 내역

보이스피싱 신고·제보 운영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상담 제공 악성 앱 차단, 피해구제(지급정지) 등을 한 번에 처리
신고·상담 정보의 실시간 축적·분석 분기별로 대국민 예·경보를 발령 스마트폰에 추가된 피싱 제보 기능을 통한 간편 제보 시스템 구축을 지난 4월부터 경찰청과 함께 추진 중

기대효과

보이스피싱 대응 및 예방에 있어 가입자들이 쉽게 차단을 요청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이 구축되면서,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같은 센터의 활동은 국민들에게 빠르고 신속한 신고 및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범죄에 이용된 번호를 신속하게 차단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대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의 활동은 국민들의 안전과 안심을 위한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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