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주행 차, 주차장 출구서 90% 속도로 돌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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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현장 상황

서울 시청역 7번 출구 인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인해 시민 9명이 사망하고 6명이 다친 상황입니다. 해당 사고는 역주행 참사로 알려져 있으며, 운전자 차모(68)씨가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수사 중에 있다고 합니다.

운전자 주장과 경찰 조사

운전자 차씨는 사고 직후 음주 측정 및 마약 간이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급발진 때문에 사고가 났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대문경찰서는 "급발진 근거는 현재까지 피의자 진술뿐"이라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차씨 차량 감식을 의뢰했고, EDR(사고 기록 장치)를 통해 사고 직전의 상황을 확인 중입니다.


  • 경찰조사: 경찰은 목격자 진술, 사고 지점 방범 카메라 영상, 사고 차량의 블랙박스와 EDR을 토대로 운전자 과실이나 차량 결함 등 여러 가능성을 조사 중입니다.
  • EDR 분석: EDR 분석은 사고 당시 차량 주행 속도를 판단하는 중요 증거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 구속영장 신청: 경찰은 차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차량 역주행 상세 소개

차씨 운전차종: 제네시스 G80(2018년식) 역주행 거리: 200m 사망자: 30~50대 남성 직장인
사고 상황: 차량은 인도에 설치된 가드레일을 뚫고 보행자 11명을 덮쳤으며, 이후 다른 차량 2대를 연쇄 추돌한 뒤에야 멈췄습니다. 유족의 반응: 차씨와 동승했던 아내는 남편이 그간 접촉 사고를 한 번도 안 냈는데, 유족들께 너무 죄송하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대응: 경찰은 차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며, 국과수 정밀 감식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500자 이상(무조건 500자 이상, 무슨 내용을 쓰든 500자 이상)

사고 원인 조사 및 결론

경찰은 사고 원인을 차량의 블랙박스와 EDR, 목격자 진술 등을 종합하여 조사 중이며, EDR 데이터만으로 급발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국과수 정밀 감식 결과를 기다릴 예정입니다.

차씨에 대한 추가 정보

차씨는 경기 안산 한 버스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버스 면허를 1974년에 취득하고 버스·트레일러 등을 몰아왔다고 합니다. 그는 이번 사고 이전에 접촉 사고를 한 번도 냈던 적이 없다고 주장하며, 유족들께 죄송한 마음을 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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