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트렌드, 패션, 엔터테인먼트 소식! 놓치지 마세요!
민주당, 검사 4명 탄핵 절차 돌입
민주당은 2일 이재명 전 대표의 '대장동·백현동 특혜 개발 의혹'과 '쌍방울 불법 대북 송금 의혹' 사건 수사 담당자 등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소추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2일 국회에서 김용민 의원이 검사 4인에 대한 탄핵소추안의 법제사법위원회로의 회부 동의의 건을 제안설명하고 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기사)
서울 중구 시청역 사고 현장
서울 중구 시청역에서 발생한 역주행 사고 현장을 찾아 추모하는 이성남씨의 이야기입니다. 이성남씨는 사건 현장을 물끄러미 바라보며 애도의 마음으로 그 곳을 찾았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기사)
제주 강풍으로 중앙분리대 쓰러져
2일 제주도에서는 강풍으로 항공기 운항이 차질을 빚고,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최대순간풍속은 한라산 삼각봉을 포함한 지역에서 초속 28m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기사)
국방부 "채상병 사건 외압은 일방적 주장"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채상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해 박정훈 대령의 일방적 주장이라며 다른 관련자들은 다른 견해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기사)
방송통신위, 7개월만에 수장 잃는다
김홍일 위원장이 탄핵소추안 전 자진 사퇴로 방송통신위는 다시 이상인 직무대행 1인 체제가 됐으며 13개월간 수장이 7차례나 바뀌면서 정상화를 위한 돌파구를 찾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출처: 연합뉴스 기사)
검찰, '최재영 목사 청탁' 김창준 전 미 의원 배우자 조사
검찰은 김창준 전 미국 연방하원의원의 배우자를 소환해 최재영 목사 청탁과 관련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기사)
'청담동 술자리 의혹' 첼리스트 증언
'청담동 술자리 의혹'과 관련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후보의 민사 재판에서 의혹 제기의 발단이 된 첼리스트의 증언입니다. (출처: 연합뉴스 기사)
국민연금 작년 수익률 14.14%
작년 국민연금기금의 금융부문 운용 수익률이 14.14%로 확정되며 기금운용본부의 성과급 지급률이 기본급 대비 39.9%로 정해졌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기사)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의 총선 실패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조기 총선 승부수가 사실상 실패로 돌아가며 프랑스에서 중도가 설 자리를 잃고 있다는 분석이 나와 중도가 설 자리를 잃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연합뉴스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