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 경이로움…기아 EV3 서울~속초 왕복 가능!
기아 EV3 소개
기아의 새롭게 출시된 EV3는 최신 기술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결합한 전기 SUV입니다. 이 차량은 특히 내연기관차와 비교할 때 주행 가능 거리의 우려를 완벽하게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EV3의 배터리 용량과 효율성은 사용자가 전기차에 대해 느끼는 불안을 해소하며, 고속도로와 도시 구간에서의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실제 주행 데이터의 신뢰성을 입증합니다. 기아 EV3는 고객의 걱정을 덜어주는 완벽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장점이 적용되어 있어 현대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전기차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탄탄하게 다지게 됩니다.
주행 가능 거리 및 배터리 성능
EV3는 81.4㎾h의 대용량 NCM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정확히 600㎞의 주행 가능 거리를 보장합니다. 지난 23일 열린 미디어 시승회에서 EV3는 서울에서 강원 속초까지 도심과 도로를 포함해 총 201㎞를 주행하는 동안 전비 7.4㎞/㎾h를 기록했습니다. 즉, EV3는 우수한 경제성을 바탕으로 장거리 주행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전기차입니다. 서울 광진구에서 검증된 주행 가능 거리 457㎞는 이 차량의 실용성을 강조합니다. 고속도로에 접어들자 전비는 8.1㎞/㎾h로 다시 한 번 그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 81.4㎾h의 대용량 배터리 탑재
- 전비 효율 7.4㎞/㎾h 기록
- 600㎞의 주행 가능 거리
- 고속도로에서도 우수한 성능 발휘
- 충전 효율 향상으로 경쟁력 확보
충전 속도 및 기술적 혁신
EV3는 충전 속도에서도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랭식 냉각 시스템이 적용되어 충전 중 배터리 온도가 유지되며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EV3는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단 31분으로 단축되었습니다. 동일한 전압 체계를 가진 니로 EV보다 12분이 단축된 이 시스템은 사용자의 편리함을 더욱 증대시킵니다.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은 "충전 시간과 항속거리에 많은 투자를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
EV3에 적용된 '아이 페달 3.0' 기능은 전기차 운전의 편리함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이 기능은 가속 페달만으로 감속, 가속 및 정차를 가능하게 하여 운전자가 보다 쉽게 차량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 페달이 제공하는 주행 모드는 운전자가 선호하는 감속도를 설정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스티어링 휠 좌측 패들 시프트를 통해 언제든지 아이 페달 모드로 진입 가능하며, 이는 회생제동 기능을 통해 배터리 효율성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타 기능 및 주행 보조 시스템
EV3는 실내 정숙성이 뛰어나고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노면 소음이 최소화되었습니다. 기아는 노면 소음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기술적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 외에도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는 운전 중 음성 인식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기아 AI 어시스턴트와의 대화는 고객에게 새로운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및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차량의 안전성과 편리함을 동시에 높였습니다.
경제성 및 고객 인도 시작
EV3의 가격은 5108만원이며, 서울시 보조금 지급 기준으로는 합리적인 가격인 4502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현재 1만 대가 넘는 계약 대수를 기록하며, 출시와 동시에 고객 인도가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동명 기아 MSV 프로젝트 팀장은 EV3의 성능 향상이 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아 EV3는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과감한 도전입니다.
기아 EV3는 뛰어난 성능과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기아 EV3의 혜택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