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 지연, 전산 시스템 장애, 이번 달 완료 예상
Last Updated :
정산 지연에 대한 큐텐그룹의 입장
큐텐그룹은 최근 발생한 일부 정산 지연에 대해 사과하고, 이달 말까지 정산을 완료하고 파트너사들에 대한 보상안을 마련했다. 7월 8일 위메프에서 발생한 결제 전산 시스템 오류로 약 500여 파트너사가 대금 정산이 지연되었으며,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시스템 복구 및 대금 정산
큐텐그룹은 상황을 파악한 후 즉시 시스템 복구에 나서, 12일까지 400여 파트너사에 대한 정산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파트너사들에 대한 대금 지급은 7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사태로 불편을 겪은 파트너사 및 고객에게 사과하고, 결제 전산 시스템을 점검하고 있는데, 전산 시스템을 통합하고 정비하는 과정에서 비슷한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피해 보상 및 추가 조치
지연 이자 및 포인트 제공 | 수수료 감면 | 주식 매입 기회 |
정산 지연으로 불편을 겪은 모든 파트너에 10%의 지연 이자와 지연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제공 | 2주 이상 정산 지연 시 3년간 위시플러스 및 위시 판매 수수료 3% 감면 | 1개월 이상 정산 지연 시 주식 매입 기회 추가 제공 |
큐텐은 이러한 보상 프로그램을 파트너사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며, 추가적인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의할 예정이다.
큐텐그룹의 사과와 대책
큐텐그룹은 이번 정산 지연으로 피해를 입은 파트너사 및 고객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며,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파트너사들이 향후 추가적인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정산 지연, 전산 시스템 장애, 이번 달 완료 예상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post/bfe5c1eb/5954
에이스터디 © astudy.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