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횡포, 자영업자 첫 보이콧으로 불온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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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들의 배달앱 거부

전국 자영업자들이 배달앱을 거부하는 첫 집단 보이콧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배달앱 수수료가 지나치게 높아서 더 이상 견딜 수 없다는 것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의 문제

자영업자들은 과도한 수수료에 대해 항의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배달앱 업체는 각종 수수료 명목으로 매우 높은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으며, 이로써 자영업자들의 이익을 강력하게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들의 고충

매출 감소 거부감 고객 확보 어려움
고 수수료로 매출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은 배달앱 수수료에 대한 거부감을 품고 있습니다. 고 수수료로 배달앱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일부 사장은 수수료를 지불하고도 수지가 맞지 않을 정도로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절대적인 이유로 배달앱을 거부해야 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수수료를 내지 않으면 가게의 존재를 알리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향후 대안

배달앱 관련 갈등이 커지면서, 플랫폼법 등 관련 규제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들의 이러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이 논의되고 있으며, 향후 상황은 주목해야 합니다.

집단 이용 거부의 의미

자영업자들의 집단 이용 거부 움직임은 배달앱 수수료 문제에 대한 대중의 주목을 촉발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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