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녹색당 위기와 변화
Last Updated :
환경을 중심으로 한 유럽 정당의 역사
환경을 중심으로 한 정당은 1970년대 초반 유럽에서 처음 출현했습니다. 스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녹색정당의 등장과 집권이 이뤄졌으며, 특히 21세기에는 유럽녹색당(EGP)을 통해 유럽 전체를 포괄하는 공약을 발표하고 실행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녹색당의 성과
2004년 녹색당은 52석에서 74석으로 선거에서 의석수를 늘리는 등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의 기후동맹 휴업에도 관련된 성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EGP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유럽의회 ‘그린딜 계획’을 이끌어내며 주목받았습니다.
- 환경을 중심으로 한 정당의 유럽에서의 등장은 1970년대 초반으로 rem
- 더욱이 21세기에는 유럽 전체를 포괄하는 공약을 발표하고 실행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2004년 녹색당은 52석에서 74석으로 선거에서 의석수를 늘리는 등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의 기후동맹 휴업에도 관련된 성과를 보였습니다.
- EGP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유럽의회 ‘그린딜 계획’을 이끌어내며 주목받았습니다.
녹색당의 위기와 도전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과 우크라이나전쟁 등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으로 녹색당은 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한 우려는 크지만, 돈 많은 나라가 모여 있는 유럽에서는 대형 파티의 지지를 접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론
환경 문제가 인류 생존에 가장 큰 위협이라는 점에는 동의하지만, 돈을 내야 한다는 현실에선 주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에 녹색당은 새로운 도전과 전략을 모색해야 할 시점에 다다랐습니다.
관련 기사
환경을 중심으로 한 유럽 정당의 역사와 도전, 녹색당의 위기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다음 기사에서 확인하세요.
유럽, 녹색당 위기와 변화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post/bfe5c1eb/3269
에이스터디 © astudy.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