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중소기업을 위한 중남미 진출 프로그램 출시

Last Updated :

롯데, 중소기업을 위한 국제 무역 행사

롯데가 16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하여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합니다. 이 행사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수출 상담회와 상품 전시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를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고 지난해까지 총 13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여 약 9000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누적 상담 실적은 7억 달러(약 9600억 원)에 달합니다. 올해는 중남미 국가인 멕시코에서 열리며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개사가 참가합니다. 이 중에서 47개사는 현지 유통업체와 1:1 수출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상품 판촉전

15, 16일에 열리는 상품 판촉전에서는 홍보 부스를 포함해 현지 트렌드에 맞춰 상품 활용법을 알려주는 컬쳐쇼, 쿠킹클래스, 뷰티 컨설팅, 한식 체험존 등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마스크팩 클렌저
떡볶이 김스낵 현지 유통업체와의 1:1 수출 상담회

이번 행사에서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개사가 참가하며, 상품 판촉전과 함께 현지 유통업체와의 1:1 수출 상담회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뿐만 아니라 마스크팩, 클렌저, 떡볶이, 김스낵 등 다양한 상품들이 현지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롯데가 하는 말

롯데 측은 “TV홈쇼핑, 마트, 면세점, 편의점 등 자사 유통 계열사가 힘을 합쳐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고자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다”며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이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상생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롯데, 중소기업을 위한 중남미 진출 프로그램 출시 | 에이스터디 : https://astudy.co.kr/post/bfe5c1eb/2718
에이스터디 © astudy.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