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지하차도 안전시설 미흡, 미뤄진 재개통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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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송 참사 현장 탈출시설 점검 결과
장마전선이 북상하여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1년 전에 발생한 오송 지하차도 참사로 인해 아직도 수리 중인 상황에서 탈출용 손잡이의 기능 여부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 지하차도 상황: 현장에서는 흙탕물이 계속해서 들이치고 있으며, 지난해의 참사로 14명의 생명을 앗아간 궁평2지하차도의 임시제방은 새 제방으로 쌓였으나, 다른 제방은 아직도 공사 중입니다.
- 탈출시설 개선: 현재 지하차도 입구에는 비상출입 차단 시설이 설치되었고, 안쪽에는 침수 시 이동할 수 있는 핸드레일이 설치되었습니다.
- 문제점과 대책: 핸드레일은 이동거리에 비해 미비하며, 키가 작거나 어린아이들이 사용하기 어려운 높이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간격이 넓은 철재 사다리도 긴박한 상황에서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탈출시설 개선 방향
신중한 검토 | 합리적인 설치 | 고객 의견 수렴 |
현재 상황 분석: 기존 시설의 문제점을 신중하게 분석하고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 적절한 설치: 적합한 높이와 간격 등을 고려하여 핸드레일 및 사다리를 합리적으로 설치합니다. | 사용자 의견 반영: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선 방향을 결정하고, 실용적인 탈출시설을 마련합니다. |
안전성 우선: 탈출시설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설을 구축합니다. | 긴기간 지속성: 장마철을 포함한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탈출시설을 설치하여 지속적인 안전을 보장합니다. | 정기적인 점검: 설치 이후에도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탈출시설의 상태를 유지하고 개선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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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사 1주기를 맞아
오송 참사 1주기를 맞아 가족들은 안타까운 추모와 함께 진상 규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국가와 관련 기관들은 안전한 탈출시설을 마련하여 재발을 막고, 피해자 가족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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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송지하차도 안전시설 미흡, 미뤄진 재개통 이슈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post/bfe5c1eb/57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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