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전복사고 60대, '급발진' 주장 vs 국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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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 사고 주장의 사실 여부
최근 함안군에서 발생한 급발진 사고의 주장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조사한 결과, 운전자의 급발진 주장에 대한 의심을 품게 되었습니다.
사고 경위와 감정 결과
해당 사건은 4월 17일 오후 1시 10분쯤 함안군 칠원읍 한 교차로에서 발생했으며, 60대 운전자 A씨의 투싼 SUV가 약 165㎞의 과속 사고로 치명적인 전복을 겪었습니다. 국과수는 전복 차량에 대한 정밀 감정 결과를 통해 운전자의 '급발진' 주장을 부정하였습니다. EDR(사고기록장치) 및 블랙박스 분석을 통해 제동장치 조작 내역은 발견되지 않았지만, 가속 페달의 작동 가능성을 추정했습니다.
- 국과수의 정밀 감정 결과를 통해 급발진 가능성은 적다고 밝혀짐.
- 운전자의 급발진 주장은 신빙성이 낮다고 판단되며, 운전자 과실 여부가 추가적으로 조사될 계획.
- 사고 당시 브레이크 페달 작동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교통 표지판 충돌 시 SUV 속도가 165㎞로 파악됨.
운전자의 진술과 추가 조사
운전자 주장 | 경찰 조사 방향 | 급발진 가능성 |
브레이크 작동하지 않았다는 주장 | 운전자 과실 여부 확인 | 국과수의 감정 결과에 따라 신속한 판단이 요구됨 |
전복 사고의 원인 주장 | 운전 상태 및 차량 결함에 대한 추가적인 조사 필요 | 교통 표지판 충돌 속도 및 기타 사고 원인에 대한 심층 조사 필요 |
운전자의 진술에 대한 추가 조사와 국과수의 감정 결과를 종합하여 운전자의 주장이 사실인지 여부가 밝혀져야 합니다.
사고의 파급효과와 안전 대책
해당 사고로 인근 차량 6대가 피해를 입었으며, 신차가 전복되는 등의 심각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운전자의 주장이 사실로 판명될 경우, 유사한 급발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 대책 마련이 필요합니다.
신차 전복사고 60대, '급발진' 주장 vs 국과수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post/bfe5c1eb/55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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