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업계, 수해피해 고객을 위한 대대적 금리우대 혜택 제공
삼성·현대·롯데카드, 수해 피해 고객을 위한 금융 지원
카드업계가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금융 지원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가 각각의 금융 지원 방안을 펼친 가운데, 이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카드의 금융 지원
삼성카드는 피해 고객의 지난 7월부터 오는 10월까지의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장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해 주고, 1만원 이상 국내 결제 건에 대해 최대 6개월까지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피해 고객이 분할 납부를 신청하여 발생한 분할 납부 이자는 전액 감면됩니다. 또한, 10월 말까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까지 감면하고, 만기가 도래하는 고객은 재연장이 가능합니다. 금융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행정 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현대카드의 금융 지원
현대카드는 피해 고객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청구 유예, 연체수수료 감면, 금리 우대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대 6개월간 신용카드 결제 대금 청구 유예와 이에 따른 수수료의 전액 감면뿐만 아니라, 기존 대출에 대해서도 최대 6개월간 잔액 청구 유예 조치를 시행하고, 금리 우대 지원을 진행합니다. 또한, 피해를 입은 연체 고객에 대해 최대 6개월간 채권 회수 중지 및 연체 이자 전액 감면도 제공하며, 피해사실 확인서를 제출하여 특별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의 금융 지원
롯데카드는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해주고, 피해사실 확인 시점부터 6개월간 채권추심을 중지하고, 이자를 최대 30% 감면하며, 거치상환을 지원합니다. 또한, 롯데카드 고객센터나 롯데카드센터를 통해 특별 금융지원 신청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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