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통령 탄핵 청문회 압박
Last Updated :
대통령 탄핵 청문회와 국내 정치 상황
한국의 정치 상황이 긴장되고 있는 가운데, 대통령 탄핵 청문회를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민주당과 국민의힘 사이에 대립이 심화되고 있으며, 헌법재판소와 법원에 대한 이견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민주당의-입장">민주당의 입장
민주당은 대통령 탄핵 청원 서명이 200만을 향해 달려가고 있지만, 대통령실이 이를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대통령 탄핵 소추 청원 청문회를 통해 현 정권의 민낯이 드러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민주당은 19일, 26일 대통령 탄핵 청원 청문회를 통해 또다시 무슨 폭탄이 터질지 모를 것이며, 고름은 살이 되지 않고, 나라의 썩은 부위는 덜어내고 아프지만 짜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국민의힘의-입장">국민의힘의 입장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독단적으로 추진 중인 청원 청문회를 위법한 갑질로 지적하고, 김건희 여사 등 증인이 불출석하면 고발을 검토할 것이라는 야당 엄포에 대해 불법 청문회에 출석할 의무는 없다며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응전하였습니다.
- 국민의힘은 불출석한 증인들을 고발하거나 겁박한다면,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임을 경고하였습니다.
법적-대응">법적 대응
또한 양측은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하고, 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으며, 헌재 판단을 기다리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깊어지는 대치상황
민주당과 국민의힘 사이의 대립이 심화되면서, 19일 예정된 첫 탄핵 청문회까지 강대강 대치는 불가피해 보입니다.
민주당, 대통령 탄핵 청문회 압박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post/bfe5c1eb/5290
에이스터디 © astudy.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