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백발기사가 비틀비틀 65세이상 택시기사 2년새 53%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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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발생과 고령 운전자 비중 증가

고령 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 비율이 4년 만에 14.5%에서 20%로 증가하며, 택시업계에서는 젊은 인력 부족으로 고령화 현상이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근 고령 운전자가 관여한 교통사고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인지 저하로 인한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고령 운전자 관련 정책과 고령화 대책

고령 운전자의 적격여부를 검사하는 주기를 단축하고, 고령 운전자를 위한 조건부 운전면허제를 도입하는 방안 등이 검토되고 있는 반면, 이에 대한 '노인 차별'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한, 택시 운전 면허를 쉽게 취소하기는 어려운 현실과 함께, 체력적·기술적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과 대안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고령 운전자 비중 및 검사 대상 수

택시운전자 고령화 버스 기사 검사 대상 수 화물 기사 검사 대상 수
5만6007명 (2021년) 1만3893명 (2023년) 3만1494명 (2023년)

500자 이상(무조건 500자 이상, 무슨 내용을 쓰든 500자 이상)

고령 운전자 보조정책과 시사점

고령 운전자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적격검사 정책을 통해 교통안전을 확보하는 방법 및 노인들에 대한 적절한 직업 지원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안과 시사점을 놓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고령 운전자의 안전 운전 및 사회적 포용을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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