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이국환, 1년 6개월만에 사임 발표
Last Updated :
우아한형제들 CEO 이국환 사임, 피터얀 반데피트 임시 대표로 선임
우아한형제들의 최고경영자(CEO) 이국환 대표가 사임했다. 이 대표는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가 12년 만에 대표직에서 물러난 후 2019년 1월부터 대표직을 맡아왔습니다. 이 대표의 일신상의 사유로의 사임으로, 이사회는 피터얀 반데피트를 임시 대표로 선임했습니다. 현재 내정 상태인 차기 대표가 선임될 때까지 임시 대표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이 대표의 업적
이 대표는 2017년에 우아한형제들에 합류한 후 배민1 등의 푸드딜리버리 사업과 B마트, 배민스토어 등 배달커머스 사업을 만들며 회사의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작년 매출은 3조4155억원으로 전년 대비 15.9%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65% 증가하여 안정적인 실적을 보였습니다.
갑작스러운 사임에 대한 추측
이 대표의 갑작스러운 사임으로 회사의 실적 압박과 대주주와의 갈등설 등 다양한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현재 일신상의 사유 외에 추측에 대해 확인하기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 이 대표의 사임으로 향후 대표 선임 과정이 중요한 관심사가 될 것입니다.
- 이 대표의 경영 노하우와 역량은 회사의 안정적인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 회사의 실적과 관련하여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으며, 향후 경영 안정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 우아한형제들은 이 대표의 사임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에 대해 확인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 피터얀 반데피트의 임시 대표 선임으로 회사의 안정적인 경영을 유지할 수 있는지 주목될 것입니다.
우아한형제들의 향후 전략
우아한형제들은 차기 대표 내정자를 다음달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선임할 예정으로, 향후 회사의 전략과 경영 안정성에 대한 전망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우아한형제들의 이 대표의 갑작스러운 사임으로 회사의 미래 전망과 향후 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터얀 반데피트의 임시 대표 선임 및 차기 대표의 선임 과정에도 많은 관심이 기울여질 전망입니다.
배달의민족 이국환, 1년 6개월만에 사임 발표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post/bfe5c1eb/4409
에이스터디 © astudy.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