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압 조절 장치 정비 불량, 6,000m 급강하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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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압 조절 장치 정비 미흡으로 발생한 사건

대한항공 여객기에서 발생한 기압 조절 장치 미고장을 살펴보면

지난 50분 동안 기내 기압 조절이 실패하여 6천m를 급강하한 대한항공 189편 여객기 사건은 외기 유입 계통의 정비 불량으로 확인됐습니다. 여객기의 정비 미흡으로 인해 여압 기능이 멈추어 안전사고가 발생했으며, 해당 사건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대한항공 여객기 사고 조사 결과 확인

대한항공 여객기 사고조사위원회와 국토부는 여객기 사고 조사를 통해 정비 문제와 조종에 대해 전반적으로 조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최근 기내 압력조절 장치 두 개가 1분 내 시차를 두고 멈추는 부분에 대해 보잉 측 설계에도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나와 향후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기압 조절 장치 정비에 대한 전문가 의견

한서대 항공정비학과 교수 미국 보잉사 항공업계 관계자
"항공기 제트 엔진이 회전을 하면서 압축 공기를 만들거든요. 근데 너무 뜨겁기 때문에 외부에 있는 공기하고 섞어서 온도를 맞춰서 기내에 넣거든요." "해외 사례를 통해 여압 장치 멈춤 가능성을 각 항공사에 알리고 정비 사항을 안내했던 걸로 전해집니다." "코로나 때 숙련 정비 인력이 많이 이탈한 뒤 충원과 교육이 부족해 업무강도가 급증했던 것도 원인"

기압 조절 장치 정비 미흡으로 인한 대한항공 여객기 사고로 사고 조사 위원회와 국토부는 정비와 조종 등을 전부 둘어다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사고는 여러 원인으로 추정되며, 쟁점이 되기도 한 사태입니다.

정리

기압 조절 장치의 정비 부족으로 발생한 대한항공 여객기 사고는 사고 조사 과정에서 여러 쟁점을 드러내며, 정비 부족과 인력 부족 등이 사건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기압 조절 장치 정비 불량, 6,000m 급강하 사고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post/bfe5c1eb/3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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