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무기한 휴진 선언으로 두 번째 대규모 집회 예정.
Last Updated :
의대 증원 논란, 대규모 집회로 이어져
서울 여의도에서 집단 휴진을 강행한 의사들이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의대 증원은 의료 개혁이 아니라며 철회를 요구하고, 자신들의 요구가 수용되지 않으면 오는 27일부터 무기한 휴진에 돌입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대규모 집회의 배경
3달 만에 재연된 대규모 집회는 의대 증원에 반발해 집단 휴진을 강행한 의사들이 서울 여의도공원에 모인 것입니다. 이미 3달 전에도 대규모 집회가 열렸던 바 있는데, 이번 것은 그것의 재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의사들의 요구: 의대 증원안 재논의
- 의사들의 요구: 필수의료 패키지의 쟁점 사안의 수정 보완
- 의사들의 요구: 전공의와 의대생 대한 부당한 탄압 멈추기
의사들의 요구사항
대한의사협회가 내건 요구사항은 의대 증원안 재논의와 필수의료 패키지의 쟁점 사안의 수정 보완, 그리고 전공의와 의대생 대한 부당한 탄압을 즉각 멈추기 등 모두 3가지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의사들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오는 27일부터 무기한 휴진에 돌입할 것을 밝혔습니다.
의대 증원안 재논의 | 필수의료 패키지의 쟁점 사안의 수정 보완 | 전공의와 의대생 대한 부당한 탄압 멈추기 |
의사들은 전문가로 존중받고, 목소리에 귀기울여 줄 것을 촉구하며 말했습니다. 이에 대한 정부와 의사들 간의 대립이 예상됩니다.
의대 증원 논란, 대규모 집회로 이어져
의대 증원 논란은 대규모 집회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가 제시한 요구사항과 정부 간의 대립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추가 협의와 대화를 통해 상호 타협점을 모색할 필요가 있습니다.
의협, 무기한 휴진 선언으로 두 번째 대규모 집회 예정.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post/bfe5c1eb/3251
🔥 클라우드 태그 🔥
에이스터디 © astudy.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