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 '올리브영' 몰려가는 이유가 궁금해! [뷰티트렌드]
Last Updated :
로드숍: 외국 관광객의 인기 쇼핑지
국내 뷰티·패션 '로드숍'이 외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로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의 로드숍은 외국 관광객들의 주요 쇼핑 지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진행된 올리브영 세일 또한 대표적인 K뷰티 쇼핑 축제로 손꼽히며 명동과 홍대 등지의 매장 일대는 외국인 관광객으로 붐볐다.
로드숍의 외국인 매출 상승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의 1분기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3% 증가했으며, 특히 중국, 일본, 미국, 대만 등 방한 관광객 비중이 큰 나라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명동과 홍대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높아진 가운데 1분기 매출은 각각 101%와 48% 상승했다.
로드숍의 외국인 매출 동향
지역 | 1분기 매출 증가율 | 외국인 매출 비중 |
명동 | 101% | 높은 비중 |
홍대 | 48% | 높은 비중 |
로드숍의 인기 원인
로드숍이 외국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가성비 중심의 소비 행태 변화와 관련이 있다. 중국인을 중심으로 개별 관광객들의 증가로 인해 가성비 소비가 대세로 자리 잡았으며, 로드숍은 국내 쇼핑 장소로 외국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로드숍의 외국 관광객 선호도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로드숍은 외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쇼핑 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로드숍의 인기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촉진시키고 있다.
로드숍: 국내 뷰티와 패션 쇼핑의 새로운 중심지
외국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로드숍은 국내 뷰티와 패션 쇼핑의 새로운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외국인들, '올리브영' 몰려가는 이유가 궁금해! [뷰티트렌드]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post/bfe5c1eb/2160
에이스터디 © astudy.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