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와 유산청 흑요석 작가로 국가유산 홍보 알림
한국 국가유산 홍보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의 협약
국가유산청과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가 한국 국가유산의 전통적 가치를 높이고 국내외로 널리 홍보하기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한국 화가 우나영(필명 흑요석)씨를 국가유산 홍보대사로 위촉하기로 했으며,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국가유산을 활용한 관광, 연예, 마이스(MICE) 등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고 국제적 이해와 인지도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협약-내용">협약 내용
이번 협약에는 한국의 유산과 월트디즈니 브랜드의 문화 영향력 확산을 위한 홍보 협력과 국가유산청-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간 협력 콘텐츠, 상품 기획 및 개발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양 기관은 이를 통해 전 세계의 이용자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국가유산의 아름다움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문화영향력 확장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흑요석-작가와의-협업">흑요석 작가와의 협업
흑요석 작가는 마블, 반다이남코 등과의 협업으로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한국화가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가유산청과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가 개발 예정인 각종 상품과 전시에 사용하는 삽화(일러스트)를 제공하고 K-유산의 세계화를 위한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사업-모델-발전">사업 모델 발전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흑요석 작가와의 협업이 국경을 넘어 글로벌 문화산업 전반에 우리 국가유산을 활용한 우수한 사업 모델이자 뜻깊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국가유산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국가유산의 새로운 가치가 국내외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가유산청 자연유산국 자연유산정책과(042-610-7612)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안내">저작권 안내
정책브리핑의 정보는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지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음을 유의해야 한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다. 정책브리핑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 출처인 정책브리핑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