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프리카 협력 63년째 핵심광물 파트너십으로 자원협력 확대!

Last Updated :

윤석열 대통령의 한-아프리카 비즈니스 서밋 기조연설

한-아프리카 협력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앞으로의 협력 방향과 전개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에 따른 윤 대통령의 발언을 요약해보겠습니다.


협력 확대를 통한 상호 혜택 극대화

아프리카 주요국과 ‘핵심광물 파트너십’ 구축, 복수국 간 협의체인 핵심광물안보파트너십(MSP)을 통해 상호 호혜적인 자원 협력을 확대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아프리카와의 협력을 강조함.


경제적 거리 감소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교역과 투자의 규모를 획기적으로 늘려 한-아프리카의 경제적 거리를 좁히기 위해 경제동반자협정(EPA), 무역투자촉진프레임워크(TIPF)를 체결하여 제도적 기반부터 다지겠다고 밝히고 있는 중

한-아프리카 경제협력위원회를 중심으로 민간 교류를 더욱 활발히 추진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경제 협력의 추진을 당부하고 있다.


환경문제와 격차 해소를 위한 제안

윤 대통령은 아프리카 역내 격차 해소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야 하며, 공적개발원조 수원국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개발 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전문가들과 기업들을 통한 협력 강화

아프리카 주요국과 ‘핵심광물 파트너십’ 구축 및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길 바라고 언급하였다.

이 밖에도식량 자급에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국가에 수확량이 더 큰 벼 종자를 생산하고 보급하는 K-라이스벨트 사업이 언급되었다.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에는 한국과 아프리카 정부 및 경제계 인사를 비롯해 모하메드 울드 셰이크 엘 가즈아니 아프리카연합(AU) 의장 겸 모리타니아 대통령, 그리고 다른 아프리카 정상들이 참석했으며,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과 다른 기업인들 역시 함께 참석했다.

이러한 발언을 통해 윤 대통령은 아프리카와의 협력 강화 및 상호 이익을 위한 협력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한-아프리카 협력 63년째 핵심광물 파트너십으로 자원협력 확대!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post/bfe5c1eb/2036
2024-06-12 1 2024-06-15 1 2024-06-16 1 2024-06-22 1 2024-06-27 1 2024-06-28 1 2024-07-01 1 2024-07-03 3
인기글
서울 강서구 영어학원 잘 가르치는 곳
안녕하세요. 서울 강서구 지역 영어학원 잘 가르치는 곳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들은 전화로 바로 물어…
부산 해운대구 좌동 태권도 도장 추천 | 잘 가르치는 곳
안녕하세요. 부산 해운대구 좌동 지역 태권도 잘 가르치는 곳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들은 전화로 바로…
서울 서대문구 스터디 카페 공부맛집 추천 순위 총정리
1위. 랭스터디카페 신촌점랭스는 Language(s)의 s를 붙힌 복수형의 줄임말로 언어 공부나대화가 필요한…
부산 북구 영어학원 잘 가르치는 곳
안녕하세요. 부산 북구 지역 영어학원 잘 가르치는 곳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들은 전화로 바로 물어보…
국회, 원구성 결렬…野 24일 자정까지 미제출, 최종 결렬
국회의장과 원내대표 회동 결과 21일 오후 국회의장실에서 가진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원 구성을 위한 협상…
에이스터디 © astudy.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