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역 참사, 국과수 EDR로 급발진 추정 사고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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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현장과 운전자 현황

시청역 인근에서 발생한 차량 사고로 현재 운전자 A가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으며, 병원에서 부상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A는 40년의 버스 운전 경력을 가졌으며, 현재 68세의 초고령자는 아닙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은 분분한 상황입니다.

운전 경력에 대한 논란

A의 40년 경력을 고려하면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오인할 여지는 상대적으로 작아진다는 주장과 함께, 미숙으로 인한 사고일 가능성을 감안해야 합니다. 하지만 베테랑 운전자도 당황할 경우 실수할 수 있으며, 목격담과 전문가들의 의견은 분분한 상황입니다.


  • 가능성 있는 사고 원인
  • 급발진 vs. 운전부주의
  • 브레이크 시스템에 대한 의문
  • 사고 차량의 실제 상황
  • 수색 및 조사 계획

전문가들의 의견

급발진 vs. 운전부주의 브레이크 시스템 분석 사고 원인 파악
운전부주의로 인한 사고로 보는 의견 요즘 차량의 브레이크는 전자식으로 신속한 회피 동작 가능 사고 원인이 급발진인지 정확한 확인이 필요
회피동작과 제동 부족으로 인한 사고 의견 차량이 정상적으로 제동했을 가능성을 제기 사고 후의 운전자 주장에 대한 의문 제기

사고 원인 파악을 위한 조치

경찰은 사고 차량을 국과수로 이송시켰으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차량 감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고 기록장치(EDR)의 분석은 통상적으로 1∼2개월이 소요되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기다려야 합니다.

사고 발생 상황

이번 사고는 1일 오후 9시 27분쯤 서울시청 인근에서 발생했습니다. A씨가 운전한 제네시스 차량은 일방통행 4차선 도로를 역주행하다가 좌측 인도로 돌진하여 15명의 사상자를 낸 비극적인 사고입니다. 경찰의 수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시청역 참사, 국과수 EDR로 급발진 추정 사고 조사 | 에이스터디 : http://astudy.co.kr/host/post.php?bo_table=bfe5c1eb&wr_id=4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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